고급분유의 최강자 일동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

Premium Goat milk Formula

갓 태어난 아기에게 모유수유 만큼 좋은게 어디 있을까?
그러나 아기엄마들 중에는 어쩔 수 없이 분유를 먹여야 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이런 경우 아기에게 정말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게 엄마의 마음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많은 분유제품들 중에서 어떤 제품이 가장 좋은 제품일까? 수입분유가 좋은 제품일까? 이 질문에 예비 엄마들이나 수유를 하는 엄마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강남 부자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일동후디스 산양분유는 2003년 첫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장수브랜드로써 뿐 만 아니라 분유업계 최고의 고급브랜드로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산양분유가 최고급 분유로서 지위를 유지한 비결과 브랜드 탄생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1. 지구의 마지막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답을 찾다

‘100% Pure New Zealand’ 를 국가 슬로건으로 내세울 만큼 청정에 대한 뉴질랜드의 일관된 국가 정책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만큼 유명합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국내 유아식 전문기업 일동후디스의 노력도 한 몫을 했습니다.
건강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시대적 관심과 요구가 점점 커져 갈 때 일동후디스는 친환경 식품으로 평생건강에 기여한다는 기업이념을 실현하고자 노력하였고 그 답을 뉴질랜드에서 찾았습니다.
전 국토가 마치 골프장처럼 잘 정돈된 녹지로 이루어져 있는 뉴질랜드의 청정 환경은 요즈음 우리나라에서 유행하고 있는 동물복지를 이미 실현한 것처럼 자연 그대로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이러한 환경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해 바로 반응을 보여 주었습니다.

2.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트랜드의 흐름을 바로 알아차린 안목

건강과 자연, 먹거리에 대한 소비 트랜드는 특히 갓 태어난 신생아와 관련된 것이라면 얘기는 무척 신중해 집니다.
그런 면에서 일동후디스가 표방하는 ‘청정 뉴질랜드 자연방목’ 컨셉은 분명 강력한 호소력이 있습니다. 서두에서 언급 하였듯이 강남의 부자들은 건강에 관한 한 비용을 결코 아끼지 않으며 그러한 인식은 일반 중산층 소비자들에게 까지 어어져 시장 점유율 80%라는 놀라운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 포인트를 정확히 공략한 것입니다.
또한 제품의 패키지디자인을 런칭 초기부터 거의 바꾸지 않고 일관된 비쥬얼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출처 : http://www.foodis.com/html/themes/www/web/event/2020/20200706/w/event.jsp

3. 전 자동 제어시스템의 생산공장

산양분유 완제품을 생산하는 데어리고트사는 집유와 동시에 바로 제품의 생산공정으로 이어지는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최대한 제품의 신선함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으며 OEM 완제품으로 세계 20여개국에 수출 판매되는 제품들이 이 회사를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dgc.co.nz/

4. 브랜드의 미래

현재까지 누려 온 산양분유의 독보적 지위는 계속 될 것인가? 세상에는 결코 영원한 것이 없기 때문 입니다.
이미 경쟁사들이 유럽의 값싼 원유를 수입하여 더 낮은 가격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선택의 폭도 더 커졌습니다.
소비의 주체인 신생아의 출산율은 오래전부터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어 시장환경이 썩 좋은 것도 아닙니다.
그렇다고 비관적이지도 않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에 한번 각인된 인식은 쉽게 변하지 않습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는 매년 발표되는 각종 소비자 조사에서도 잘 나타납니다. 여러 소비자조사 단체에서 발표하는 유아식부문 브랜드 관련 발표에서 10년 넘게 연속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비록 홍보효과는 전에 비해 많이 떨어졌지만 아직도 1등에 대한 한국인들의 신뢰는 여전하니까요.^^ 지금까지는 청정의 이미지로 그 지위를 지켜왔으나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이제는 이보다 더 앞선 미래의 아젠다를 찾는 것과 그것을 풀어내는 마케팅적 안목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출처 : https://youtu.be/KjZW5WYLnGc